본문 바로가기
눈 건강정보

스마일 라식 선글라스 착용 해야하나요? (보호용안경)

by 수수깨비 2022. 11. 18.
반응형

 

라섹, 라식, 백내장, 녹내장, 망막박리 수술등 시력교정으로 인한 수술이나 안질환으로 인해 수술을 하게 될 경우 대부분 일정 기간 동안 선글라스 착용을 하여 자외선과 눈부심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수술하는 방법이 많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따로 선글라스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시력교정을 하기 위해 하는 수술 라식, 라섹 선글라스를 꼭 착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섹, 라식, 스마일 라식 선글라스 착용 필수일까?

 

먼저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 선글라스 착용 필수에 대한 질문에 답은 라섹과 라식은 선글라스 착용이 필수이고 스마일 라식은 선글라스 착용이 필수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라섹은 1세대 시력교정수술로 각막의 상피를 제거해 수술을 하는방식으로 철제칼을 이용해 수술을 합니다. 또한 2세대 시력교정수술인 라식은 미세 각막절삭기로 각막편을 만든다음 각막편을 젖혀내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하는 방식으로 철제칼을 이용해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마일 라식의 경우 시력교정수술 3세대 방식으로 약2mm 미세절개로 각막 손상을 줄여줄여주는 수술방식으로 최소절개로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섹과 라식은 수술후 안구건조증과 빛번짐으로 인해 눈의 안정을 위해 일주일 이상 선글라스를 착용을 하는 것이 당연하였지만 스마일 라식의 경우 회복이 빨라 다음날 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선글라스나 보호용 안경 착용이 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자외선과 핸드폰, PC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로 부터 눈에 해로운 노출을 막고자 한다면 선글라스와 시력보호용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글라스 착용은 꼭 수술로 인해서만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선글라스 착용은 하는것이 눈 보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0